금천중학교 로고이미지

가정통신문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가정통신문 15호(교통안전)
작성자 금천중 등록일 08.07.16 조회수 147
첨부파일
학부모님께

봄 햇살이 따스하게 느껴지는 계절입니다. 활동하기 좋은 날씨가 계속됨에 따라 교통사고가 발생할 확률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가정에서도 학부모님의 주의와 지도를 부탁드립니다.

◁◁◁◁◁다음은 학생들이 교통사고가 빈번하게 일어나는 경우입니다.▷▷▷▷▷

▶ 녹색신호가 들어오자마자 급하게 뛰어 건너는 경우
- 횡단보도는 오른쪽으로 건너가는 것이 보다 안전합니다.
- 녹색신호가 들어와도, 그리고 보행자가 손을 들어도 그냥 지나치는 차가 있으므로 꼭 차가 멈춘 것 을 확인한 뒤에 건너가야 합니다. 녹색신호가 들어오면 급하게 뛰지 말고 손을 들고서 좌우를 살피 면서 천천히 건너가는 것이 안전합니다.

▶ 신호등이 없는 횡단보도를 급하게 뛰어 건너거나 무단횡단을 하는 경우
- 신호등이 없는 경우에는 더욱 조심하여 자동차를 운전하는 사람에게 손을 들어 "제가 먼저 가겠습 니다."라는 표시를 해야 합니다.
- 달려오는 차가 멈추는 것을 확인한 뒤에 천천히 건너가야 합니다. 운전자와 서로 눈을 맞추고 건너 가도 좋다"는 의사가 서로 통한 후에 길을 건너도록 합니다.
- 큰 도로에서는 횡단보도가 아닌 곳으로는 무단횡단을 하지 말아야 합니다. 조금 돌아가 더라도 횡 단보도나 육교 또는 지하도로 건너는 것이 좋습니다.

▶ 갑자기 차도로 뛰어드는 경우
- 사람이 다니는 길과 차가 다니는 길이 구분되어 있는 도로에서는 꼭 사람이 다니는 길로 다녀야 합 니다.
- 사람이 다니는 길과 차가 다니는 길이 구분되어 있지 않은 길에서 갑자기 길 한가운데로 뛰어 들어 가는 것은 매우 위험합니다.
- 길을 건너갈 때에는 우선 멈춘 뒤, 왼쪽 오른쪽을 살핀 후 건너가야 합니다. 차가 다니는 길에서 친 구들과 장난치며 노는 것은 매우 위험합니다. 특히 길 건너편에서 누가 부른다고 해서 급하게 건너 가지 말고 조심해서 건너갑니다.

▶ 버스의 바로 앞이나 뒤로 건너는 경우
- 버스와 같이 자기키보다 큰 차의 바로 앞이나 뒤를 돌아서 길을 건너가는 것은 매우 위험합니다. 버스의 바로 앞이나 뒤로 건너갈 때에는 그 버스에 가려서 달려오는 차를 볼 수 없기 때문에 사고 가 일어나게 됩니다.
- 큰 차에 의해 휩쓸려 들어갈 때 커다란 버스나 화물트럭이 오른쪽이나 왼쪽으로 돌 때 그 안쪽에 서 있으면 매우 위험합니다.
- 큰 차가 돌 때 그 안쪽에 서 있으면 앞바퀴에는 치이지 않더라도 뒷바퀴에 치일 수 있 습니다.

▶ 주정차 된 차량 사이에서 뛰어나오는 경우
- 길을 건너기 위해 세워둔 자동차 사이에서 갑자기 뛰어나오면 천천히 건너는 것보다 18배나 더 위 험합니다. 자동차 사이에서 뛰어나올 때에는 세워둔 차에 가려서 사람이 나오는 것을 운전자가 볼 수 없기 때문입니다.
- 운전자는 세워둔 차를 운전하려고 할 때에는 반드시 자동차 주위를 한바퀴 돌면서 사람이 있는지를 확인해야 합니다.


2008. 04.

금 천 중 학 교 장
이전글 가정통신문 16호 (감독희망서)
다음글 가정통신문 14호(주5일수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