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천중학교 로고이미지

가정통신문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가정통신문25호(복장단정)
작성자 금천중 등록일 08.07.16 조회수 141
첨부파일
학부모님께

푸르름이 더해가고 있는 오월입니다. 댁내 평안 하신지요.
바쁘신 중에도 학교 업무에 항상 협조하여 주셔서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요즈음 학생들의 학교생활에 관하여 몇 가지 당부 말씀을 드리고자 합니다.

▣ 두발 · 복장 단정 및 교내 휴대폰 소지 금지

중학생답지 않은 모습과 행동을 하는 학생들이 있습니다. 단정하고 깔끔한 모습이 가장 보기 좋습니다. 가정에서도 많은 관심을 기울여 주시기 바랍니다.

- 화장( 흰색 로션, 붉은색 입술 크림 귀걸이, 피어싱 등)은 일체 금지합니다.
- 두발 규정 준수와 교복 원형 유지(스커트단 길이 및 주름유지, 꼭 끼이게 허리를 줄이는 것 금지 등)및 명찰 고정 부착
- 지각과 결석은 비행으로 연결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가능한한 등교시간이전 까지(08:15분) 교문에 들어오도록 지도해주시기 바랍니다.
- 휴대폰 소지 학생이 있습니다. 특별한 경우가 아니면 소지하지 않도록 지도 바랍니다.
- 교통사고 예방 - 교통 신호 준수 및 오토바이 타지 않기 - 사고 시 치명적
- 집에 자녀만 있게 되는 경우 반드시 확인 지도 요망 - 친구가 늦게 동행 시 부모에게 전화 확인 등

▣ 교복 공동구매는 하지 않습니다

교복 공동구매 여부에 관심을 가지시고 기다리시는 학부모님들이 계십니다. 하복의 경우 교복 값이 어느 정도 현실화 되어 있는 상태라고 판단되고, 학부모님들이 개별 구입할 때에도 알뜰한 가격의 교복구매가 가능하다고 판단됩니다. 따라서 본교 학부모회에서는 공동구매를 하지 않기로 하였습니다. 널리 양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관심, 사랑, 격려

아직 어린 나의의 중학생들입니다. 또 부모님들이 자랄 때하고는 매우 다른 환경 속에 놓여 있습니다. 정신적으로 미숙함과 신체적인 왕성함이 공존하며 일생의 틀이 형성되어가는 아주 중요한 시기라고 볼 수 있습니다.
이러한 시기에 무엇보다도 어른들의 역할이 더할 수 없이 중요하다고 판단이 됩니다. 이러한 역할 중 자녀에게 관심을 갖는 것이야말로 올바른 틀을 형성해가는 주춧돌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따뜻한 애정, 자연스런 대화로 사랑과 관심을 기울이시고 격려해주시기 당부 드립니다.

2007. 5. 21

금 천 중 학 교 장 김 상 희
이전글 가정통신문26호(6월 학부모회의 개최)
다음글 1학기 기말고사 학부모 감독 희망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