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천중학교 로고이미지

가정통신문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가정통신문 제34호(학교폭력)
작성자 금천중 등록일 08.07.16 조회수 122
첨부파일
교육인적자원부는 일진회 등 학교 내 불량서클에 대해 6일부터 28일까지 '불량서클 집중 해체기간'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관련 자료를 보내드립니다.학 부 모 님 께

교육부는 일진회 등 학교 내 불량서클 집중 해체기간에 따라 6일부터 일주일간 불량서클 확인 및 조사를 실시하고, 14∼28일까지는 각급 학교에서 학교폭력대책자치위원회를 개최해 확인된 불량서클을 해체할 계획이다.

내년 3월부터 불량서클 가입 · 결성 예방 집중지도
아울러 내년 새학기가 시작되는 3월부터 4월말까지 불량서클 가입 및 결성 예방을 집중 지도할 계획입니다. 이와 함께 각 학교에서는 홈페이지에 '학교 불량서클신고센터'를 개설하고, 가정통신문 발송, 유관기관 및 단체에 협조 요청, 불량서클에 대한 신고 요령 및 방법 교육 등을 실시하게 됩니다. 시도 교육청은 학교급 또는 학교생활지도 부장교사간 네트워크 형성을 통한 정보 공유 및 공동 확인·조사를 실시하고 교육청 및 지역교육청 홈페이지 등에 '불량서클 신고센터'(1588-7179)를 운영키로 했습니다.

'폭력대책자치위' 열어 전학 · 봉사 등 조치
교육부는 확인·조사활동을 통해 밝혀진 불량서클에 대해서는 '학교폭력대책자치위원회'를 개최해 심의한 후 퇴학, 출석정지, 전학, 특별교육 이수, 봉사 등 적절한 조치를 취할 계획입니다.
교육부는 이번 불량서클 집중 해체기간 동안 우수학교와 교원에 대해 표창을 실시하는 한편 향후 불량서클이 나타난 학교와 교원에 대해서는 관계법령에 따라 엄중 조치키로 했으며 불량서클이나 관련 학생 발견시 불량서클 신고센터(1588-7179), 전국 위기청소년 24시간 상담·지도(1388)나, 관할 교육청, 또는 학교에 연락해줄 것을 당부했습니다.
한편 이에 앞서 교육부가 불량서클 실태조사를 실시한 결과 일선 초·중·고생의 14.4%가 학교에 불량서클이 있다고 응답했으며 이 가운데 다른 학교와 연계된 경우가 44.1%, 상급학교의 조직이나 성인 조직과 연계된 경우가 26.5%로 나타났습니다.

2005. 10. 12


금 천 중 학 교 장
이전글 가정통신문 제35호
다음글 가정통신문 제33호(꽃동네수련활동)